소통하는 안양…‘대한민국 SNS대상’ 최우수상 받아
상태바
소통하는 안양…‘대한민국 SNS대상’ 최우수상 받아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2.10.19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수상 영예…전 세대 걸친 공감‧재미 높은 평가

최대호 시장“SNS로 적극 소통 해주신 안양시민께 감사”
▲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사진(1)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시민들과 활발한 소통을 해온 안양시가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안양시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12회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안양시는 지난해 대한민국 SNS대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상을 받게 됐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올바른 SNS 활용 문화 정착을 위해 국내 공공기관과 기업의 활용도를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하는 관련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안양시는 단순 시정 홍보 및 정보전달을 넘어 전 세대에 걸친 공감과 재미에 콘텐츠의 초점을 맞추고,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트렌디한 콘텐츠로 시민과 소통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사진(2)

특히 안양시가 주력한 것은 짧은 영상콘텐츠인 숏폼이다. 인스타그램 릴스나 유튜브의 숏츠 등 모바일에 특화된 짧고 강력한 세로형 영상이 유행하는 것에 발맞춰 다양한 숏폼을 제작해 시민과 소통했다.

시는 30초 분량으로 시정을 알리는 이달의 안양’, 계절별 풍경과 다양한 공간의 소리를 담는 안양소리 ASMR’, 공무원 업무 소개와 꿀팁 제공 콘텐츠 안양하세요, 릴레이 인터뷰’, 숨겨진 명소와 길을 소개하는 안스트리트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다.

또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안양시 SNS 시민기자단을 적극 운영해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SNS 콘텐츠를 만들어왔다.

아울러 안녕, 안양홈페이지와 시정소식지 우리 안양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SNS로 적극 소통 해주신 안양시민 여러분께 감사하다앞으로도 재미와 의미를 담은 참신한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안양시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