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3년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설명회 개최
상태바
의왕시·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3년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설명회 개최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2.12.12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설명회(1)

의왕시(시장 김성제)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은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과 연계한 학교 교육과정 계획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8일 포일어울림센터에서 ‘2023년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학생의 꿈을 여는 행복한 의왕미래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2017년 7월 의왕시와 경기도 교육감이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을 말한다.

관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교감, 미래교육협력지구 담당 부장 및 교사 등 9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는 2023년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추진 목표 및 추진과제 공유, 세부 사업별 안내와 2022년 사업 정산에 대한 안내로 진행됐다. 또한, 2023년 의왕시 신규사업으로 추진되는 고등학교 온라인 학습실 구축사업과 학교도서관 책 소독기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도 함께 이뤄졌다.

김은영 의왕시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을 위한 지역교육공동체간 소통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학교별 특성에 따른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