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올해의 책 선정 시민 선호도 조사 실시
상태바
안양시, 올해의 책 선정 시민 선호도 조사 실시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04.1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도시 한 책 읽기 운동 일환 분야별 올해의 책 선정
▲올해의책 시민 선호도 조사

안양시는 ‘한 도시 한 책 읽기’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시민 선호도 조사를 16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한 도시 한 책 읽기는 시민들이 같은 책을 읽고 공통의 독서 경험을 나누는 운동으로, 지난 3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올해의 책 후보도서 선정을 위한 도서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선정된 후보도서는 ▲일반 분야 ‘너무 잘하려고 애쓰지 마라’(나태주),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김혜남), ‘쇳밥일지’(천현우), ‘작별인사’(김영하), ‘책들의 부엌’(김지혜) ▲청소년 분야 ‘순례주택’(유은실), ‘클로버’(나혜림), ‘훌훌’(문경민) ▲어린이 분야 ‘기소영의 친구들’(정은주), ‘비밀전학’(정란희), ‘호랑이 생일날이렷다’(강혜숙)이다.

후보도서를 대상으로 시민 선호도 조사를 진행해 분야별로 1권씩 최다 득표를 한 도서가 올해의 책으로 최종 선정된다. 시민 선호도 조사는 온·오프라인에서 병행하며, 최종 선정된 3권의 도서는 오는 18일 발표 예정이다. 선호도 조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도서관은 올해의 책 선정이 완료되면 작가와의 대화와 서평ㆍ북튜브 공모전 등 다양한 연계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같은 도서를 여러 세대가 함께 읽는 기회를 통해 세대 간 갈등 해소와 공감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