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주말 폭염 대비 취약계층 인명보호대책 강화. 시군에 긴급 전파
상태바
경기도, 주말 폭염 대비 취약계층 인명보호대책 강화. 시군에 긴급 전파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07.01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30일 폭염 대응 지시사항 긴급 전파

- 31개 시․군과 협조하여 비상 대응체계 가동해 폭염 예방대책 강화 주문

- 3대 취약분야(사회적 취약계층, 옥외 건설근로자, 고령농업인) 보호에 최우선 예방대책 추진

 

7월 1일부터 도 대부분 지역에 폭염이 예보돼 경기도가 폭염 취약계층 보호에 대한 선제 대응 지시를 각 시군에 긴급 전파했다.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30일 공문을 통해 “강한 장맛비에 이어 주말 폭염이 예보 도민들의 안전이 우려된다”라며 “시군과 협조해 온열질환자와 도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폭염 대비 비상근무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말했다.

경기도는 거동 불편 홀몸 어르신, 중증 장애인 등 건강 취약계층의 안부, 건강 상태 확인, 열사병 등 온열질환 발생 가능성이 높은 옥외 건설 현장 근로자, 논밭 작업자 등이 피해가 없도록 취약 현장에 대한 점검 및 예찰 활동을 강화할 것을 시군에 당부했다. 또한 주말을 맞아 등산객, 관광지 등 야외활동이 많아질 것을 고려해 폭염 행동 요령을 적극 홍보, 도민들이 사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주문했다.

또, 폭염 대비 분야별 예방대책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무더위 쉼터 점검, 도로 살수, 그늘막 등 폭염 저감 시설을 적극 가동할 것을 시군에 요청했다. 경기도는 폭염이 예상되는 1일부터는 상황총괄반, 복지 분야 대책반, 구조구급반 등 합동 전담팀(6개 반 12개 부서)을 가동하고 시군과 함께 비상 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다.

기상청은 비가 그친 후 7월 1일은 도내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평년(최고기온, 26~29℃) 보다 높은 33℃ 내외로 오르겠고 3일까지 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