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저널7호-14면】 과천시, 수돗물 정보 투명하게 공개…‘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상태바
【의왕저널7호-14면】 과천시, 수돗물 정보 투명하게 공개…‘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07.0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시청 누리집, 동주민센터 등에서 열람 가능
▲수돗물품질보고서(리플렛표지)

과천시는 수돗물 수질 정보 제공으로 수돗물에 대한 시민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2023 과천시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과천시는 매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하여 시청 민원실, 동주민센터 등에 배부하고, 과천시 누리집(www.gccity.go.kr)에 게시하여 시민들이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보고서에는 원수와 정수의 수질검사 결과, 수돗물 생산 공급과정,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신청 방법, 물 절약 실천 방법 등의 내용이 함께 담겼다.

특히,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과천시가 신청 가정에 대해 무료 수질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시청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과천시는 팔당댐에서 원수를 취수하여, 침전‧여과‧살균 등 정수처리 공정을 거친 뒤 지역 내 각 세대에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으며, 수돗물 품질 향상을 위해 정수장 시설개선, 노후 상수도관 교체, 블록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과천시 관계자는 “과천시는 앞으로도 수돗물 품질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