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인생대학’수강생 모집... 집 가까운 곳에서 만나는 평생학습
상태바
‘의왕인생대학’수강생 모집... 집 가까운 곳에서 만나는 평생학습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09.17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연대징검다리 주관, 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원
▲의왕인생대학(1)

지난 8일과 9일 의왕시 왕송호수캠핑장에서 행복연대징검다리 주관, 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원으로 중증장애인 가족들의 1박2일 힐링캠프가 개최됐다.

의왕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으로 지역 협력을 통한 중증장애인 주말돌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캠프는 장애인과 가족 30여 명이 참여해 가족 족자 만들기, 바비큐 파티, 영화관람의 시간을 가졌다.

징검다리장애인주간활동센터 김홍준 센터장은 “캠핑장 사용에 적극 협조해준 의왕시와 장애인 가족들이 편히 즐길 수 있도록 봉사해준 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캠핑장을 방문한 김성제 의왕시장은 “모든 가족이 힐링하고 서로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시에서도 장애인 돌봄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융기관, 대학교, 종교시설 등 다양한 시설에서 시민의 평생학습 기회 열어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시민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해 금융기관, 대학교, 종교시설, 공공주택 등 다양한 시설에서 개설하는 ‘의왕인생대학’ 하반기 수강생을 9월 11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의왕인생대학은 정규 과정과 특화 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의왕인생대학(2)

정규과정은 ▶미리캔버스 디지털디자인 ▶생성형 AI의 세계 ▶알아두면 좋은 부동산 정보 ▶흥미진진 우리역사 ▶악기활용 음악치유 ▶싱투게더 합창 ▶한방 생활건강 ▶퍼스널컬러 나만의 스타일링 등 총 32개 강좌로 구성됐다.

또한, 창업을 위한 직업능력 특화프로그램인 ▶스마트스토어 창업 ▶라이브커머스 활동가 양성 ▶스마트폰 영화감독되기 ▶커피로스팅 전문가, 총 4개 과정을 실전형 컨설팅으로 준비해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수강생을 기다리고 있다.

수강 신청은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9월 11일부터 25일까지 강좌별 정원 마감 시까지 신청할 수 있고, 강좌는 10월 5일부터 11월 29일까지 진행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시는 평생학습을 통해 디지털 기술 혁신, 사회적 양극화 등 급속한 변화와 위기에 처한 시민들에게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변화와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 내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의왕학습레일 사업을 지속 추진해 시민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의왕인생대학은 의왕시 내 다양한 시설의 공간에서 평생학습을 추진해 시민의 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운영하는 의왕학습레일 사업의 하나다. 의왕인생대학 강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 운영업체(070-4406-6982) 또는 의왕시청 평생교육과(031-345-2558)로 문의하면 된다.

▲의왕인생대학 포스터(앞면)
▲의왕인생대학 포스터(뒷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