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청년회의소, 제17회 초등학생 도전 독서골든벨 대회 개최
상태바
의왕청년회의소, 제17회 초등학생 도전 독서골든벨 대회 개최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09.18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14개 초등학교 112명 학생 참가
▲초등학교 도전골든벨 개최 (1)

의왕청년회의소는 지난 16일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청소년들의 사고력과 창의력 향상을 위한 ‘제17회 의왕시 초등학생 도전 독서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관내 14개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112명이 참여하였고, 학교별 응원 학생과 학부모들도 참석하여 열띤 응원으로 현장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또한, 청소년동아리 댄스 공연, 마술쇼, 풍선쇼 등을 선보이며 골든벨 현장에 참석한 사람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골든벨 참가를 위해 초등학생들은 지난 여름방학부터 분야별 추천도서 8권을 열심히 읽으며 실력을 쌓았고, 이날 그 실력을 가감없이 발휘했다.

▲초등학교 도전골든벨 개최 (2)

대회 결과, 비록 골든벨을 울리지는 못했지만 정수호 학생(의왕초 6)이 최우수상을 차지한데 이어 조은홍(갈뫼초 5)·홍예진(갈뫼초 6)학생이 우수상을, 김건호(의왕초 5)·최강(고천초 5)·김동우(백운초 6)·박채희(갈뫼초 6)·주하람 학생(백운초 6)이 장려상을 받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학생들의 독서 능력 향상과 책 읽기 생활화를 위해 해마다 독서골든벨 행사를 준비해주신 의왕청년회의소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앞으로 청소년 여러분이 좀 더 책을 가까이 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배우면서 미래의 인재로 성장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