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결혼이주여성과 ‘안양 알리기-김장김치’ 행사 개최
상태바
안양시, 결혼이주여성과 ‘안양 알리기-김장김치’ 행사 개최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11.13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주여성 30명…대림대 호텔조리학과 연계해 한국문화 체험
▲안양시는 지난 8일 대림대학교 조리실습실에서 관내 결혼이주여성 30명을 대상으로 안양알리기 김장김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1)

안양시는 지난 8일 대림대학교 조리실에서 관내 결혼이주여성 30명을 대상으로 ‘안양 알리기–김장김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안양시 가족센터(센터장 오연주)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대림대학교 호텔조리학과 최수남 교수의 김장김치 강의와 연계해 한국문화가 낯선 결혼이주여성들이 한국문화를 제대로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대림대학교 ACE ESG 봉사단(단장 조지연)과 쓰레기 배출 기준 등 ESG 교육과 환경 보호 캠페인도 함께 추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결혼이민자 A씨는 “김장김치 만들기는 혼자서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차근차근 직접 배워보고, 교육 후 환경 보호에도 동참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연주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결혼이주여성과 유학생에게 한국의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면서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안양시 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사례관리, 상담, 한국어교육, 인식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안양시는 지난 8일 대림대학교 조리실습실에서 관내 결혼이주여성 30명을 대상으로 안양알리기 김장김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