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집 가까운 곳에서 즐기는 평생학습’주제로 참여
상태바
의왕시,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집 가까운 곳에서 즐기는 평생학습’주제로 참여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11.13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박람회 참가(1)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교육부 주최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지자체, 대학교 등 주제별 홍보체험관 및 전시회를 운영했으며, 2023년 성인문해교육 성과공유회와 NILE 정책포럼, 평생교육사 연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전국의 평생학습도시가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의왕시는 ‘집 가까운 곳에서 즐기는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경기도통합부스 내 의왕시 홍보관을 운영했다. 시는 평생학습도시·명품도시·미래도시 의왕에 대한 관광안내책자와 의왕학습레일 홍보물 등을 방문객들에게 제공하며 의왕시 평생학습 성과를 널리 알렸다. 또 ‘희망을 담은 드림케처’ 체험부스를 운영해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평생학습박람회 참가(2)

김은영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리 시 평생학습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다른 지역의 우수사례를 접목해 앞으로도 더 나은 평생학습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평생학습박람회 참가(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