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8회 의왕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의왕시, 제8회 의왕아카데미 개최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11.24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진‘내년을 대표할 핵심 키워드 10가지’를 말하다
▲제8회 의왕아카데미 포스터

의왕시가 오는 23일 의왕시평생학습관에서 ‘2023년 제8회 의왕아카데미’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이수진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이 강연자로 나서 ‘트렌드 코리아 2024’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수진 연구위원은 KBS ‘해 볼만한 아침 M&W’, SBS Biz‘트렌드 스페셜’ 등의 방송에 출연해 대중 인지도를 쌓아왔으며, 해마다 서점가의 베스트셀러로 떠오르고 있는‘트렌드 코리아’의 공동 저자로서 소비와 트렌드 분야의 다양한 연구에 참여해왔다.

이날 강연에서 이 연구위원은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라는 물음을 제시하고, ‘분초 사회(소비자 등의 시간을 붙잡는 마케팅)’, ‘호모 프롬프트(인공지능 활용 능력)’ 등 2024년을 대표할 핵심 키워드 10개를 바탕으로 한 답변을 시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강연은 올해 마지막 의왕아카데미 강연으로, 그동안 주간 강연으로 참석이 어려웠던 직장인 등을 위해 저녁 7시에 진행된다. 관심 있는 의왕시민이라면 누구나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의왕아카데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edu.uiwang.go.kr)를 통해 확인하거나 의왕시 평생교육과(031-345-255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