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의왕시,‘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12.23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가족센터, 아이돌봄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아이돌봄서비스 장관상수상(1)

경기도 의왕시는 ‘의왕시 가족센터’가 여성가족부가 실시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여가부는 전국 227개소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4개의 평가영역과 13개의 평가지표를 통해 ▲아이돌봄서비스 제공 ▲아이돌봄서비스 성과 ▲아이돌보미 확보 및 활동 참여 등 서비스 제공기관의 업무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 결과 91개의 도시 중 29개소가 A등급을 부여받았으며, 의왕시를 포함한 경기도 내 3개의 시군이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이돌봄서비스는 생후 3개월 이상 ~ 만 12세 이하의 아동이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맞벌이 등 양육 공백이 발생했을 때 아이돌보미가 직접 방문해 1:1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시는 의왕시 가족센터에 아이돌봄서비스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다. 현재 161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하고 있으며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인권 감수성 관련 교육을 포함한 양성·보수교육 등을 통한 서비스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수상은 그간 아이돌봄 지원사업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애써주신 의왕시 가족센터와 아이돌보미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한 아이돌봄사업 서비스의 질적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이돌봄서비스 장관상수상(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