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산업진흥원-대림대-인텔코리아, AI 인재 양성 업무협약
상태바
안양산업진흥원-대림대-인텔코리아, AI 인재 양성 업무협약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12.2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인재양성 업무협약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30일 대림대학교, ㈜인텔코리아와 인공지능 관련 미래인재 양성 및 디지털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AI 관련 기술 및 도구 활용 능력 등 인공지능 사회 전반을 대비할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이 목적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인텔코리아의 AI 교육 프로그램 활용 및 운영에 협력하여 인공지능 사회 대비 미래인재 양성 역량 강화 ▲인텔 원격관리 기술 활용 AI 교육 공간혁신 모델 구축 및 AI Lab 운영 협력 ▲우수 운영 사례 개발 ▲AI 프로그램 공동개발 ▲AI 관련 청년 및 중장년 기술창업 ▲AI 연구과제 공동개발 및 추진 등 산학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대림대 황운광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진흥원과의 정보 공유 및 협력을 강화하고, 관내 기업의 인공지능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는 등 기업과의 연계성을 강화하겠다”며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 양성으로 고용의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조광희 진흥원장은 “대학과 기업의 협업을 통해 기업 요구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고,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하겠다”며 “콘텐츠가 있는 도시, 청년이 창업하기 좋은 도시 안양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대림대 황운광 총장과 ㈜인텔코리아 권명숙 대표, 안양산엄진흥원 조광희 원장(왼쪽부터)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