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가족친화 우수기관’재인증 … 여성 육아휴직·단축근로이용률 89%
상태바
안양시,‘가족친화 우수기관’재인증 … 여성 육아휴직·단축근로이용률 89%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3.12.2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건강검진·심리상담, 출산·양육 공직자 인센티브 지원 등

최대호 시장“일‧가정양립 지원…시민 위한 행정으로 이어지도록 최선 다하겠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13일 안양시 가족친화 우수기관 재인증을 축하하며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1)

여성가족부가 발표한 ‘안양시청 가족친화인증 피드백보고서’에 따르면, 안양시청에 근무하는 여성근로자의 육아휴직 또는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이용률은 89%로 ‘가족친화 우수기업’재인증 대상 대기업(84%), 중소기업(41%), 공공기관(87%)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안양시는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관’ 재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인증기간은 오는 2026년 11월까지로, 지난 2012년 첫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 후 14년 동안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가족친화 우수기관은 여성가족부가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자치단체와 공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현장심사 등을 거쳐 매년 선정·인증하고 있다.

시는 최고경영자의 가족친화 관심과 의지를 평가하는 ‘최고경영층 리더십’에서 만점을 받은 가운데, 가족친화제도 실행,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가족친화제도 자체점검 이력 등 모든 평가부문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안양시는 ▲직원 건강검진 및 심리상담 지원 ▲자녀 출산‧양육 공직자 인센티브 지원 ▲가족휴양시설 운영 ▲공직자 자기계발 지원 및 동호회 활동지원 ▲한방진료실 및 심신단련실 운영 등을 추진하며 일과 생활이 균형을 이루는 직장 환경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시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 다산목민대상 대통령상 수상 등의 성과는 가족친화 경영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공직자의 일‧가정 양립 지원을 통해 활기찬 직장생활을 돕고, 시민을 위한 행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13일 안양시 가족친화 우수기관 재인증을 축하하며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