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호계1동, 안양윌스기념병원과 의료협력 체계 구축
상태바
안양시 호계1동, 안양윌스기념병원과 의료협력 체계 구축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4.01.22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건강검진 서비스 제공…진료비 우대 혜택까지
▲호계1동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 협약식 단체사진(1)

안양시 호계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8일 관내 소재 안양윌스기념병원과 ‘찾아가는 의료복지 서비스 체계 구축을 위한 의료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저소득 취약계층 및 거동 불편 노인 등 대상자를 선정해 안양윌스기념병원에 검진을 의뢰하면, 병원에서는 찾아가는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가 추가로 병원에서 진료를 받거나 입원할 경우 진료비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병원 측은 관내 경로당을 비롯한 전 주민 대상 의료 강좌를 진행하는 등 종합적인 의료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지난 18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재홍 호계1동장과 정미애 주민자치위원장, 이동찬 안양윌스기념병원장이 참석해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긴밀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동찬 병원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의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들을 위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호계1동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 협약식 단체사진(1)

정미애 위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이재홍 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확립된 의료협력 체계로 취약계층이 적기에 치료받을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협력 체계 구축에 동참해 준 안양윌스기념병원과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사진1) (왼쪽부터)안양윌스기념병원 김권수 행정원장과 정미애 호계1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재홍 호계1동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