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인생대학’4차 산업, 전문성 함양 등 28강좌 수강생 모집
상태바
‘의왕인생대학’4차 산업, 전문성 함양 등 28강좌 수강생 모집
  • 김미나 기자
  • 승인 2024.04.1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인생대학 포스터(앞)
▲상반기 인생대학 포스터(뒤)

AI 인공지능, 챗GPT, 빅데이터 세상, 스마트폰 활용, 온라인 창업‧마케팅 등의왕시가 시민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를 위해 은행, 카페, 대학교, 종교시설, 공공주택 등 다양한 시설에서 개설하는 ‘의왕인생대학’ 수강생을 4월 22일까지 모집한다.

급변하는 사회에 성인들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4차산업 관련 강좌와 전문성 함양을 통한 일자리 연계 가능 기본과정,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평생학습 강좌가 4월 24일부터 7월 30일까지 의왕시 전역에 분포된 19개 학습공간에서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AI가 일상을 바꾼다 ▶인생이 편해지는 챗GPT ▶유튜브 숏츠 만들기 ▶빅데이터의 세계 ▶온라인창업과 마케팅 ▶유튜버로 성장하기 ▶웹소설작가 준비 등 총 28개 강좌다.

▲인생대학 라이브커머스

교육 신청대상자는 의왕시 거주자 및 의왕시 소재 사업장 재직자이며, 의왕시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강좌별 정원 마감 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김성제 시장은 “의왕시는 평생학습을 통해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의왕학습레일 사업을 지속 추진해 시민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인생대학은 의왕시 내 다양한 시설의 공간에서 평생학습을 추진해 시민의 학습 기회를 확대하고자 운영하는 의왕학습레일 사업의 하나로, 강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 운영업체(02-3274-9276) 또는 의왕시청 평생교육과(031-345-2558)로 문의하면 된다.

▲인생대학 라이어 음악치유
▲인생대학 커피로스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